2013년 11월 10일 일요일

'뉴 액티언' - 노매드(Nomad) 해외 출시

http://auto.daum.net/review/newsview.daum?newsid=MD20131110125207203

쌍용자동차가 액티언의 디자인을 변경하고 상품성을 향상시킨 뉴 액티언(현지명 노매드)을 해외 시장에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쌍용차는 1차 출시 지역으로 카자흐스탄을 비롯한 중앙아시아와 중동을 선정하고, 동유럽 등 판매지역을 점차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현지 브랜드명은 지역 특성과 소비자 정서를 고려해 '노매드(Nomad)'로 바꿨다.

판매는 디젤과 가솔린 두 가지 버전으로 이뤄진다. 디젤 모델에는 저속토크 중심 설계에 최고출력 155마력의 'e-XDi200 LOW CO₂엔진'을 탑재해 효율성과 NVH가 향상됐다. 가솔린 모델의 경우에는 최대 출력 150마력의 'XGi 230 엔진'을 적용해 주행성능과 정숙성을 높였다. 변속기는 6단 수동변속기 또는 5단 자동 변속기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으며, 쌍용차 고유의 전자식 4륜 구동 시스템(디젤 모델은 옵션 적용)과 3중 구조 강철 프레임을 갖췄다.

안전 성능도 강화했다. 어떤 상황에서도 탑승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차에 ▲ARP(Active Roll over Protection, 전복방지 장치) ▲BAS(Brake Assist System, 브레이크 보조 시스템) ▲HSA(Hill Start Assist)를 포함한 첨단 ESP(Electronic Stability Program, 전자식자세제어시스템) 등을 설치했다.

'노매드'는 이밖에도 코란도 시리즈의 패밀리룩을 SUV 쿠페 스타일로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거듭났다. 여기에 유로5 기준에 적합한 친환경 파워트레인을 적용했다. 이에 쌍용차는 다양한 시장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준엽 RPM9 기자 i_ego@etnews.com